건강과미용정보

수족냉증 완화에 좋은 음식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펜 작성일20-02-14 10:35 조회26,111회 댓글0건

본문

수족냉증 완화에 좋은 음식은?

 

기온은 점점 따뜻해지고 있지만 겨울에 항상 손과 발 끝에 몰려있는 말초혈관이 위축되면서 혈액순환 능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수족냉증 증상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혈액순환의 장애가 더 심하게 발생하게 되고 손, 발이 시린 것을 넘어 저리고 통증을 느끼며 심한경우 손가락과 발가락이 깨져버릴 정도로 저릿한 느낌까지 든다고 합니다.

 

수족냉증 증상은 단순히 손이나 발에만 통증을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허리와 무릎, 아랫배 등 다양한 부위에서 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기초 체온을 높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는데요. 기초 체온을 높이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항암효과와 피로회복에 좋으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여 체내의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대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몸의 체온을 올려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족냉증 완화에 근본적으로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3. 생강

생강은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욕을 증가시켜주며 살균과 항염기능을 합니다. 또한, 혈압과 체온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효능들이 존재합니다.

 

4. 단호박

단호박에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고 피부노화까지 방지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계피

계피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흉복부의 냉증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식욕을 증진시켜주며 소화를 촉진해주는 역할도 하여 수족냉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5가지 식품들을 잘 챙겨먹고 기초 체온을 높여 수족냉증을 예방하여 건강하게 겨울나기 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